2020

2020 글로벌 인디 게임 제작 경진대회

커뮤니티

HOME > 커뮤니티 > 언론보도

언론보도

[GIGDC2020] '참가자들 부담 덜고 실질적인 혜택 강화, '누구에게나 문은 열려있는 GIGDC2020'

관리자 │ 2020-06-11

HIT

295


<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(GIGDC2020), 참가자들 부담 덜고 실질적인 혜택 강화 >



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,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는 인디게임 공모전 '2020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(2020 Global Indie Game Development Contest, 이하 2020 GIGDC)'의 참가작 접수가 6월 29일부터 7월 8일까지 열흘 간 진행된다.

 

GIGDC는 2014년 '글로벌 게임제작 경진대회'라는 이름으로 출발, 2016년 명칭을 변경한 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유서 깊은 인디게임 공모전이다. 매년 약 250개 정도의 참가작이 접수되며 1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자랑하는 등 게임 개발자를 희망하는 학생이나 홀로서기에 나선 현직 개발자들의 데뷔 무대로도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.

 

성인 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부터 대학생 등 다양한 연령 층에 걸쳐 수상작을 선정하는 만큼, GIGDC는 앞으로 인디게임 또는 메이저 게임시장에서 활약할 인재를 미리 발굴하고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꼽힌다. 이에 운영위원회 역시 '2020 GIGDC'의 슬로건을 "게임 제작 신인상 후보를 찾습니다"로 정하고 독창적이고 패기 넘치는 게임 개발 유망주들을 기다리고 있다



대표기사 원문보기 : 


http://gamefocus.co.kr/detail.php?number=106040&thread=22r04

 




이전글 [GIGDC2020] 카드뉴스 4
다음글 [GIGDC2020] '여름'인디게임의 계절, GIGDC2020 진행